2018년 9월 21일 금요일


드디어 애드고시를 합격했다.



그간 애드고시를 합격한 여러 블로그들을 찾아가 살펴보고,

다시 내 블로그를 봤을 때 조금 다른 경우가 많았기에 그 부분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한다.




* 이미지가 많은 포스팅은 안된다.



- 주변에 카더라 통신이었던 이 말은 그렇게 큰 영향이 없다는 점을 알아냈다.

왜냐면 나는 한 포스팅에 사진이 많으면 40개 이상이었다.



* 글자가 천자 이상이어야한다. 

스페이스바와 띄어쓰기는 최소화하자.



- 내 포스팅 일부로 할말을 대처한다.



띄어쓰기는 상관이 없다. 글자수도 적음.



* 티스토리 기본 스킨을 쓰면 안된다.


- 기본 스킨을 써야한다. 정보를 수집하는 구글 크롤러가 돌아다니기 편한 스킨이어야하는데

티에디션, 테더데스크는 쓰는 것을 비추한다. 잘 안되더라. 또 무료 배포되는 나나스킨을 썼었는데

안되서 기본스킨으로 바꾸자마자 바로 되었다. 나의 스킨은 Square 여기서 컬러만 바꿨다.




그렇다면 내가 하면서 옳았던 방법들은?


옳았던 방법도 있었다.




* 포스팅을 삭제하지 마라. 실수했을 때는 수정을 해라.


- 나는 처음에 이유없이 성인 콘텐츠 관련으로 경고를 당했었다.

왜? 어디서? 이런 것 들의 설명이 없다보니 스스로 포스팅 된 글을 보면서

태그나 제목 내용글까지 노출 될만한 것들을 수정했다.


그래도 안되서 결국 포스팅을 삭제했는데


그 때 삭제한 7개의 포스팅들 덕에 머리 아픈 일을 겪어야했다.


사이트 검토 불가




참고로 카테고리를 만들었다가 삭제하는것도 안된다.


카테고리를 만들때 역시 신중해야한다!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


구글 웹마스터 사이트로 들어가서

본인의 사이트를 클릭하여 들어간다.


그리고 



왼쪽 메뉴에서 Google 색인 메뉴를  찾아 눌러 하위 메뉴에서

URL 삭제를 누른다.


삭제한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서 삭제해야하고.


삭제됨 - 만료됨 까지 되어야지 구글 크롤러가 해당 사이트를 찾지 못하게된다.


그 시간이 짧게 반나절 길게 3일이니 참고하시길.


나는 여러번 걸려서 반나절만에 만료도 되어보고 3일이 지나서 만료도 되어봄.


이건 케바케인듯하니 운이 좋아야 빨리 될듯함



이미 삭제가 되어서 포스팅 주소를 모르겠다 싶으면

크롤링 메뉴를 눌러 하위메뉴에 크롤링 오류를 눌러

오류가 난 사이트 주소를 확인하시면 된다.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비노기_ 이벤토리 확장권 출시!  (0) 2018.10.05
47
MYOYOUN SK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