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712추가)


안녕하세요 티아레입니다.

이번 디에티 패치로 많은 밀레시안 분들이 저처럼 멘붕을 겪고 계시겠죠.



사실 저번주에 올렸어야 하는 포스팅인데 애드고시때문에...(부들부들) 

늦어버렸네요!



우선 어떤 염도를 쓰시는지 제가 모든 분들의 염도를 모르니

제가 테스트해본 결과 사용이 가능한 염도를 첨부하겠습니다.



염도.exe



여러 사이트에서 공유하고 있는 일명 ' 구염도' 입니다.





지향색은 살짝 무시해주시고ㅋㅋㅋ

여튼 이런 인터페이스에 염색 도우미 입니다!

우리가 여기서 봐야할 것은 상단 제목 표시줄에 적혀 있는 글인데요.



마비노기 염 색 도우미 - 자동 모드

라고 되어 있는것이 보이시나요?


이렇게 자동 모드를 설정하시는게 가장 첫번째로 하셔야 할 일입니다!

설정 경로를 알려드릴께요!




메뉴의 설정(P) 를 누르고



자동모드를 체크해줍시다!


앞에 표시는 컴퓨터마다 조금 다를 수 있던데 저는 파랑 공이네요!


저 부분에 체크되었는지 확인하시고

다시 제목 표시줄 보시면 상태가 나오니 그렇게 확인하셔도 되고,


게임으로 들어가봅시다.



보통은! 도서관에서 합니다.

저도 앞!옆!뒤! 스샷 찍을 때 자주 도서관을 가는데용.

이번 디에티 패치로 염도가 말을 안 듣다보니 눌러 앉게 되셨는지

거주하시는 분들이 늘어서 자리가 마땅치 않는 경우가 있더군용!



그래서 저는 맘편히 포셔네 놀러왔습니다!


그나저나 UI를 숨기지 않으니 쌩얼을 보여주는 기분이 드는 건 뭐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특히 제스쳐 슬롯으로 쓰고 있는 2번째 스킬창을 없애버리고 싶다.




이미 되어 있지만 우리 인터페이스 컬러를 고정합시다.

하늘유리 !


물론 인터페이스 컬러가 달라도 된다고들 하지만요.

인터페이스 컬러로 나중에 코드가 극명히 달라지니

기본으로 가는게 좋은것 같아요!



그외 와이드 모드 / 필름 스타일 포스터 셰이더 / 수직 동기화

는 다 체크하고 사용했는데 저는 되더라구요!



염질할 가발인 메릴 가발을 씌워놓고!

염앰을 사용하기 눌러서 창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염도 창에서 원하는 컬러를 지정해주세요.!


저는 리블에 오차 0 , 3팟으로 설정했습니다.



상태창이 난잡해 보이시겠지만 우선,

오른쪽으로 시선을 돌려주세요!


염색 시작이라는 것에 제가 찐분홍으로 테투리 친게 보이시죠?

전 스크린샷의 상태에서 저 염색시작 버튼을 누르게 되면,

염색창이 자동으로 꺼지면서 두개의 메세지박스가 나타납니다.


하나는 염색이 종료되었습니다라는 제목의 창과

Confirm이라는 제목의 창입니다.


Yes를 누릅시다.


염색 진행 막대 색상은 여러가지 변수로 각자 상황이나 장소, 좌표에 따라 매우 다르기 때문에

저와 같은 코드가 아니라고 이상하다 생각하시지 마시고,


우선 yes를 눌러줍시다.



그후 다시 염앰을 사용하기 눌러서 창을 열어주시고

오른쪽으로 시선을 돌려 염색 도우미에서 염색 시작 버튼을 다시한번 눌러줍니다.

그러면 보시는것과 같이 염색도우미의 팔레트에 붉은 라인과 도트가 생기며

게임의 염색창을 읽어냅니다.



그 후 마우스에서 손을 떼세요.

...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캐릭이 움직이거나 확대나 축소가 되지 않도록

그대로의 상태로 그냥 마우스를 살포시 방치해둡시다.

1팟애들은 방치할 시간이 거의 없다시피 할테지만

3팟이나 오차를 두시고 2-3팟이실 경우에는 조금 기다려야하잖아요?



그때 게임 화면 바뀌면 염도가 인식을 못합니다.

만약에 실수로 그런 상황이 되었다면 다시!

코드를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단축키로 염색 취소하시고 (스샷키 옆에 ScrollLock키!)

다시 염색 시작 누르면 또 바꾸라는 컨펌창  뜰꺼예요!




그 와중에 실패함

짜증남ㅜㅜ


2,3,4에 걸려서 애매하다 했는데..

5번이라니 잔인한 결과로다.


과정은 잘 전달되었을테니까...

위안을 삼을께요...허허


하여튼 포셔네 집에서도 염색이 가능하다는 결과를 얻었네요!

움직일 때마다 혹은 갑툭튀 식으로 막대가 변경되었다고

코드를 바꾸자고 하는데요.


염도가 시키는대로 하시면 문제없이 염색이 가능합니다!

참고하셔서 모두 패셔너블한 지향러가 되시길!!




+ 2019.07.12


w10 쓰시는 분들을 포함해 모두에게 추천드리는 염색도우미




↑링크


다운법




해당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바로 다운로드 카테고리가 보입니다.

그 목록에 madye 0.0.3을 누르셔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알집형식이니 압축해제 해주세용




요런 내용이 들어있답니다.



요게 실행 파일입니당!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주시면


조오금 느리게 창이 열립니다. (체감상 한 5초?)


제 컴이 이상해서 그럴 수 있는데 저는

 잉 왜 안되지 ?

하는 순간 뜨더라구요.



이러케 생겼구욤.




우리가 사용할 껀 대충 요정도 겠죠?


* 그 외 다른 기능





팔레트 검색 기능


마비노기창에서 염색 앰플을 사용하기 해서

염색 진행 창을 켜놓는 셋팅을 하셔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코드 옆에 있는 팔레트 검색을 누르면


이런 화면창이 뜹니다.


팔레트가 인식되면 그 안에 보이는 색상을 찝어줍니다.

상당히 많아서 스크롤 압박이 내리다가 마음에 드는 색상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해당 색상이 색설정에 들어가고 바로 염질할 수 있습니다.

팔레트에서 색상을 뽑을 수 있고 그 색에 코드를 바로 알 수 있으며

즐겨찾기 추가해서 지향색으로 만들수 있어서 유용한 기능 같아요.



선택 기능


색상 설정 바로 아래 기능입니다.



익숙한 창이 하나 뜹니다.

원하는 웹코드를 이용해 색상을 입력할 수 있으며

(그래도 마비노기에서 사용할 수 없는 색상일 수 있어용!

그럴 때는 오차값을 이용해 그나마 비슷한 색을 찾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당)


임의적으로 채도나 휘도를 조절해서 같은 색상안에서도

톤다운 톤업 이런색으로 색감을 바꿀 수 있습니다.






제가 실행해본 결과

다중 클라 ok (3개켜놓고 실험해봄 / 비활성 창들은 오른쪽 상단에 - 를 눌러  최소화해줍시다)







다이렉트 펫지염 x 



창 구성이 달라지면 안되는 것 같음.



악기 도색 스프레이 o


당연하겠지만 금염도 됩니당










47
MYOYOUN SK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