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티아레입니당 !


작년부터 굳어져버린 공식


애뮬릿 이벤트 = 할로윈 개노가다 이벤트


가 다시 열렸습니당!



ㅋㅋㅋㅋㅋ 아이 지겨워





밀레시안들의 목적(맥댐!!  12옵이 뜬다고함)

은 그리 달라지지 않겠지만,

이전과는 다른 스토리에 새로운 퀘스트 이긴 하네요.


이전에 내왔던 귀요미들이 아닌 새로운 캐릭터가 뺨 !



제 취향캐릭이라 좋습니다 호호!



이벤트를 거듭할 수록 좋아지는 애뮬릿!


이번엔 어떤 애뮬릿인고 보았더니


이웨카 레데카 애뮬릿 이라는 혼종 애뮬릿이 나왔습니다.





 일반 보석가루도 사용가능하다는데요.


흠...


오닉스보다 일반 보석가루가 싸긴 싸니까 해보실분은 일반 보석가루를 추천드려용..


옵 뜨는데 제한이 있진 않겠죠? 설마ㅋㅋㅋㅋ




그리고오 중요한 에디셔널 옵션 스톤!


요것 덕분에 맥뎀 12옵이 가능해지는 거겠죵!



사전 정보는 요렇게 정리를 해놓고 우선 퀘스트를 하나하나 깨보도록 합시다!











던바튼 성당에 위치한 크리스텔에게 찾아갑시다.








항상 느끼지. 항상

 매일 올데이

 

이 게임은 언제나 사망의 기운으로 가득하다.





대표 캐릭터를 설정해야 이벤트에 참여하실 수 있답니당!



늘 그렇지만 재차 물어보며 선택지 위치 바꾸기 스킬을 시전하네요.


ㅋㅋㅋㅋㅋㅋ 에잇 귀찮아




대표캐릭터 설정을 완료하면 퀘스트가 완료입니다.



그리고 본격적인 이벤트 스토리 퀘스트 발생!





조사를 도와달라고 물어보신다면 거절....



밀레시안은 '거절'이라는 선택지를 모른다.



....


ㅠㅠㅠ




예..? 비정상적으로 행동하는 ㅈ소요?


(지금 내가 뭘 생각한 건가...)




조사를 위한 샘플로 우유를 채집해오라뇨.

이거 성당 알바 아닌가요?




그래도 빈 병은 공짜로 주시넹







짠 빨간점있는 쪽이 소의 위치입니당


던바튼 동상 아래쪽으로 내려가시면 갈대들 근처에 있어요!





소들 중에 유난히 다크한 소가 있습니다.


광우병이 옮을지 모르니

얼른 퀘스트를 깨버립시다.




그리고 다시 던바튼 성당으로 갑시다!





크리스텔에게 대화를 걸어줍시당!





헐.


글로 읽었는데 왜 내 배가 아픈것인가.




크리스텔이 갑자기 저주 이야기를 꺼냅니다.


비정상적인 영향은 저주인 것 같다.



끝이 아니라 또 조사를 다녀오라고 하는 크리스텔


이번에는 티르코네일 목축지.



빠르게 가실 분들은 키아 던전으로 이동해서 펫으로 날아 가시면 됩니당.


길 따라 가지말고 그냥 대각선으로 찍고 펫으로 날아가세요.



데이안과 대화하는게 

스크린샷이 누락되었네요.


별거 없이 미쳐버린 양털을 채집해 달라고 하니,


데이안한테 채집용 칼 하나 구매하시고


근처에 돌아다니고 있는 때탄 양을 찾아봅시다.

 


요러케 생겼어요!





털을 채집 후 데이안과 다시 대화를 합시다.




양이 미쳐버린 원인을 이야기하는 것 같아요.




가출하고 나서 집에 오니 애가 미쳤다?


그럼 저주의 원흉은 데이안인가?


양친답시고 맨날 괴롭히니까 양이 가출했는데


그걸 또 잡아오니까 양들이 미친거 아냐?


ㅋㅋㅋㅋㅋㅋㅋ


여튼 나름대로 조사에 결론을 지으며 크리스텔에게 돌아가봅시다.





때가 많이 탄 양이 있었긴 했죠.




데이안에게 들었던 이야기를 전한다.




젖소들도 가출을 했다가 돌아왔다고 하더군용.


다들 주인이 잘못 키운거 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 그러니까 그 증거를 찾아오라는 말씀이시죠?





다시 키아 던전으로 이동해서 대각선 위쪽으로 이동해줍니다.


지도상 초록색 있는 부분입니다!




그러면 나무로 된 마리오네트를 발견하게 됩니다.


클릭하고..




이런 컨셉이라고 하니 그렇구나아- 하시면서 계속 스페이스바를 눌러줍니다.


(무미건조)




마지막에 주인님을 볼 수 잇다는 말을 끝으로 대화창을 닫으면






이런 컨셉에 남자 캐릭터가 뙇 하고 뜹니당.





다가가서 몰래 대화를 걸어주었습니다.




와왕!


몰카 성공?






이게 어떠케 살짝 놀란거시죠?


대사창에 느낌표가 50개가 넘는데요?





두유노미?




ㅇㅇ




전혀, 지금 나는 진지하댜.

어디서 내 정보를 캐낸거시야!



아,


맨날 귀가 가렵다더니

여기 저기서 내 이야기를 했단 말이지?


(코쓱)




나도 만나보니까 자네 일러스트가 참 잘생겨서 흥미롭군.




자신을 마법사라고 소개하는 길라크.





경계할만큼 쎄보이지 않으므로 묻는 말에 바른 답을 했습니다.




이상한데?




그래서 인형으로 저주를 막고 있었고,


저기 말하는 마리오네트는 저주막이 인형이며, 


최근 이상한 기운이 증가해서

고장이 나기 시작해서 수리를 해야한다는 군요.







선뜻 파트너 신청을 해주니 나는 감사합니다.



(?)






파트너라고 부르며 하는일은 시다네요.


이럴줄 알았다.





짠!


귀찮아서 파트너 못해먹겠네.


이제 그만하자.





그럴리가.


던바튼 라비 던전으로 이동합시다.








 



마리오네트와 대화를 하고 마치면 길라크가 나타납니다.





아, 또 뭔가 시킬 것 같다.




휴?




개인적인 사정이라고?


나도 그 친구를 좀 아는데


설마 둘이 그렇고 그런...?




아, 닥치고 나무장작이나 캐오라구요?


예 그럽죠.





나무장작을 가져다주니 뚝딱딱뚝딱 수리하고는 파티 해체하듯 끝났네요.




이거 심쿵 포인트인가요??


왜죠??




의문을 가진채 다시 던바튼 성당으로 찾아가 크리스텔과 대화를 했습니다.




이상한 남정네를 만났는데요..





어머, 수녀님!




이미 떠나버렸으니 다시 만나기 위해서 단서를 정리하자는 군요.


선택지를 잘못 선택하면 다시 대화해야하는 귀차늠이 오기 때문에


바른 답을 선택합시당.


인형을 좋아했었던 것 같다.








처음에 휴와 두근두근 아일랜드에서 좋은 시간을 보냈다 를 선택했었는데


휴씨와 두근두근 아일랜드에서 좋은 시간을 보냈었다구요???


라고 되묻기만 해서 재미없었음








뭔가 싸움날판인데.


길라크야 도망쳐 ㅌㅌㅌㅌ




또 다시 자연스레 이멘 마하로 이동하게 된 상황.


생각보다 스토리가 기네요?




여담으로 말하는 건가 했는데 나중을 위해서 알아둘 필요가 있어용.





그럼 휴에게 가볼까요?

이멘 마하 서쪽 워프를 타면 휴에게 빠르게 오실 수 있습니다!







와! 내가 꽤 도와줬던것 같은데 나를 아직도 믿지 못하다니..


충격입니당.






자연스레 일을 맡기는군요.


낚시..


여태 했던것들 중에 제일 귀찮은걸 시켰습니다 ㅠㅠ


휴 이놈 기억하겠다.


ㅂㄷㅂㄷ





미쳐버린 은붕어를 낚아서 다시 휴에게 찾아갑시다.








뭐 그렇다는군요.


아까 마주쳤을때 길라크가느낌표를 50개나 연발해 놓은 것은 밀레시안을 봐서 놀란게 아니라


자신의 정체가 드러나서 놀란것 같습니다.




피오드 던전 워프를 타고

가이레흐 언덕 피오드 던전 입구 근처로 가봅시다.





마터에서 조금만 시야를 올리시면 바로 위쪽에 보이는 곳이 길라크의 흔적입니다.






지도에서 초록색 표시된 곳입니다.


다들 길라크를 좋아하시는지 길라크가 없다고 막 헤매시는데


길라크는 아까 보고 나서 1부에서 더이상 출연하지 않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



여튼 해당지역으로 가보시면 이상한 옷장이 있습니다.








노크따윈 없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얼마나 급했으면 말을 다하냐





아하 그런 컨셉이시군요.





ㅋㅋㅋㅋ 무기 넣어달래. 사람스러운 옷장입니다.


문을 열어달라고 해봅시다.





한번 만나고 친구?


여튼 길라크의 친구라고 말해봅시다.





밀레시안 : 뜨끔





휴한테 부탁하기도 했다니까 비슷한 거짓말을 쳐본다.




ㅋㅋㅋㅋㅋ 




아까 크리스텔이 던진 여담이 여기서 문제의 해답이 되는군요.





 옷장 문제의 답은 '달'입니다.





아니, 내가 아니라 크리스텔이 친구인듯




눈을 질끈 감...


뿅!





제일 먼저 눈에 띄는건 침대에 누워있는 사람입니다.


대화를 걸 수 있어서 클릭했더니




이런 컨셉의 여성입니다.


옷을 보니 길라크랑 커플이네.


휴 아쉽다.


ㅋㅋㅋㅋㅋㅋ



여성을 보고 난 후 바닥을 조사하면 빛 무리를 발견 할 수 있어요.





침대 옆 허물어진 벽과 잔해 앞






마법사의 솥 위쪽에 쌓여있는 책 앞






무단 칩입해서 제일 비싸보이는 책을 들고 튀는 밀레시안.




마법사의 솥 아래에 있는 마리오네트와 대화하시면





이렇게 바로 던바튼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당


워프비 아끼시라고...ㅎㅎㅎ




워프하셨다면 다시 성당으로 가볼까요?




수상한 물건을 찾은게 아니라 집어 온거겠지...




금단의 서라, 무슨 내용이 들어있을까요?


내심 궁금하네요.






이거 정말 대단한 금단의 마법이네요.


식신술도 아니고




그렇군용.


여기까지보고 저는 허술하게 짜여진 반전이 있을 것이라는걸 


예상해버렸습니다.


혼자 2부까지 다 본 느낌.



있었죠..



아, 그 소녀요??


(봐놓고 기억못하는 잉여밀레시안)




그렇다면 움직일 수 있어야 정상일텐데요.


 이상한 기운이 퍼지는 저주가 확산되었다는건


금단의 마법은 성공했다는 말이니까요.


에이 그럼 여자가 마법사고 길라크가 인형이겠네.


여자는 저주를 바로 받아서 자기가 인형처럼 되고 인형이었던 길라크는


이상한 기운 다 없애고 자기 만들어준 여자랑 같이 살고 싶어서 조사하고 다니는 거고


크리스텔은 누워있는 여자랑 일면식이 있는 사이라서 길라크 이름의 뜻을 알고 있고..?


어디까지나 예상이지면 진짜면 노잼일듯.





크리스텔의 당부를 듣고 대화를 마치면  1부는 끝이 납니다.






크리스텔의 부탁 일일 퀘스트






책이 온전하지 않아서 찢겨나간 페이지나 추가 단서를 찾아달라는 크리스텔.





크리스텔을 도와준다고 하고 대화를 마치면 옷장앞까지 바로 갈 수 있는 노란 이벤트 날개를 줍니다.




그리고 작은 마리오네트에가 말을 걸어서 미션 입장!



우선 구슬을 건들지 말고 바로 구슬의 색을 봐달라고 합니다.





(건들지 않은 상태에서 3가지 구슬이 켜져 있는 상태 )



검은 색 쥐가 나온것을 확인하고 3마리를 원 안에서 잡습니당.




이런걸 주면 확률 실패입니당.


구슬은 건들지 말고 다시 말을 걸어서


색을 확인해달라고 한 뒤 다시 쥐를 잡습니다.




마치 키트처럼 원하는 아이템이 확률적으로 뜨니,


치즈가 인벤을 채워도 우리는 계속 쥐를 잡아서 갉아먹힌 페이지를 먹어야합니다.


ㅇ>-<



페이지를 먹은 뒤 




마젠타 빛 구슬을 쳐줍시다.


현재 시안 / 옐로우 구슬이 켜져 있는 상태로 


마리오네트에게 말을 걸어 색을 확인 해 달라고 합니다.


시안 + 옐로우 = 그린



초록색 쥐가 나온것을 확인하고 원 안에서 잡아줍니다.




뿅!



이것도 역시 확률적이라서 실패시 베이스 허브가 뜹니다.


베이스 허브가 뜨셨다면 구슬은 건들지 마시고 


 마리오네트에게 구슬색 확인해달라고 해서

다시 쥐를 잡으셔야합니다.


초록 마법 물약을 얻으신 후,





마젠타 구슬을 쳐서 다시 켜줍니다.




그리고 시안 구슬을 쳐서 끕니다.





마젠타 + 옐로우 = 레드




붉은쥐!





ㅠㅠ


구슬 손대지 말고 그대로 재도전!



다시 쥐를 잡고 빨간 마법 물약을 얻었습니다.




자 구슬은 껐던 시안 구슬을 다시 쳐서 켜줍니다.


그 후 노란색 구슬을 쳐서 불을 꺼주세요.


그럼



시안 + 마젠타 = 블루


가 되겠죠?



헷갈릴 수 있지만 쉽게 말하자면



처음에 구슬을 하나 끄시고 몹을 잡고


다음에 껐던 불은 켜고 다른색 구슬 하나 끄고 몹을 잡고


다시 껐던 불을 켜고 마지막 안쳤던 색의 구슬을 끄고 몹을 잡으면 됩니다.





파란쥐!





확률실패시 마나허브 나옵니당..

그때는  위의 사례들 처럼 구슬 그대로 두시고 재도전!







갉아먹힌 페이지 

초록 마법 물약

빨간 마법 물약

파란 마법 물약


이렇게 4가지를 가진 상태에서 마법사의 솥을 클릭합니다.


그 후 재료를 섞어 갉아 먹힌 페이지를 복구한다를 누릅니다.






위에 어설프게 그려놓았지만 WASD를 시작하자마자 10초동안


순번대로 연타하셔야합니다.


맞게 4개를 치시면 회색바가 연하늘색으로 찹니다 


한번 해보시면 감이 오실거예요.


만약 실패한다면 모든 재료를 잃게 되어서


다시 쥐를 잡아야하는 극혐사가 일어날 수 있으니

 긴장하시고 한번에 성공합시다!



요러케 일일 퀘스트도 완료!






+ 버그로 인해 검은 방으로 들어가지는 경우


1. 피노에게 말을 걸어 색을 봐달라고 한다.


2. 검은 쥐를 잡아 갉아 먹은 페이지 획득.


3. 피노에서 가장 가까운 구슬을 때린다.


4.피노에게 말을걸어 걸어 색을 봐달라고 한 후

초록색 쥐 잡아 초록 마법 물약 획득


5. 3번에서 때렸던 구슬을 다시 한번 때리고

그다음 가까운 구슬을 때린다.


6.피노에게 말을걸어 걸어 색을 봐달라고 한 후

 빨간 쥐 잡고 빨간 마법 물약 획득


7. 5번에서 때렸던 구슬을 다시 한번 때리고

마지막 구슬을 때린다.


8. 피노에게 말을걸어 걸어 색을 봐달라고 한 후

파란색 쥐 잡고 파라 마법 물약 획득한다.


9. 솥에 넣고 wasd 연타로 페이지 완성 후 퀘스트 완료.


* 중요한점은 내가 쳤던 구슬이 무엇인지 기억하면

보이지 않아도 문제 없이 깰 수 있다는 점입니다.


내가 친 구슬은 다른 색 구할 때 다시 한번 쳐서 원상복귀 해줍시다.

(기본 구슬 상태 : 불 켜짐

한대 때림 : 불 꺼짐

다시 때림 : 불 켜짐)


피노에게서 가까운 구슬 순서로 치시면 헷갈리지 않아요!




* 그외 구슬을 쳐도 하나의 색상 쥐만 나올 경우


무한 채널이동. 

이것 밖에 답이 없네요 지금은 ㅠ






마지막 메이디 퀘스트도 해볼까요?


*던바튼 성당에 메이디와 대화를 하셔서 부엉이로 퀘스트를 주겠다는 말을 듣고 난후


1시간 간격으로 메이디의 의뢰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로 인벤에 들어와요!)




뿅!


메이디의 의뢰서가 도착했네요!


사용하기를 눌러서 확인해봅시다.




1부에서 했었던 퀘스트들과 오늘의 미션등이 나열되어 있군요.


저는 제일 첫번째 미쳐버린 젖소로부터 우유 채집을 선택했습니다.




과정은 1부에서 본것과 같아서 생략할께요!


미쳐버린 젖소의 우유를 채집해서 메이디와 대화를 했습니다.




특제 성수를 준다고 하네요.




퀘스트 창에서 임무 완수를 누릅시다!




인벤에 들어온 신성한 성수


저주막이 인형에게 가져다 주면 보상을 준다고 하네요.


가봅시다!





대화를 해서 2번째 선택지 신성한 성수를 이용한다를 눌렀습니다.





성수를 뿌려주니




보답을 하겠다네요 ㅎㅎㅎ


참 볼 수록 인간 같은 인형일세



그래서 얻은것은 정화된 원석입니다.


탐험 경험치가 4000인 유물이네요!


메이디 퀘스트로는 탐경치를 얻을 수 있어요!




이로써 모든 할로윈 이벤트 퀘스트는 끝이군요!


이걸 무한 반복해야하는것이 슬프지만 하는 동안


제 공략 보시면서 깨지 못하는 어려움은 없었으면 좋겠네요!


다들 맥뎀12옵 뜨시길!!






47
MYOYOUN SKIN